참샘골 쉼터/참샘골 이야기

을축년 한해를 돌이켜 보면...

참샘골 연꽃지기 2009. 12. 30. 21:02

                    서기 2009년 단기 4342년 을축년 소띠해를 무엇을 했는지 돌이켜 봅니다.

                    2009년 시작을 가엽산 일출을 보면서 소원을 빈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을축년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 오네요.

 

                    을축년을 마감하면서 그동안 무엇을 했는지 정리를 해 봅니다.

 

1월1일 가엽산 정상에서 일출을 보면서 가족 건강과 행복을 빌면서 

 시작을 하였습니다.

 

 

 1월에 충주농촌체험 연구회 사무국장을 맡고 연시총회를 시작으로 하여 ..

  

 

2월부터 1차교육을 시작하여 충주농촌체험연구회 전문교육을

7차례나 받았네요.

 

  

 

3월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편안히 쉬면서 연잎차도 한잔 하면서 연꽃을

감상 할수 있는 장소에 일명 연꽃카페도 만들어 놓았네요..

 

3월 부터는 월동이 끝난 연꽃과 수련, 수생식물들을 판매하기 위하여

각 품종별로 포트작업을 시작하는 달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 일할 사람을 사서 계속 합니다..

 

 

 4월에는 충주농촌체험연구회 사과꽃밭에서의 행사를 2일간 실시하였는데

농수식품부 장관님도 방문을 하셨습니다.. 

 

 

 바쁜와중에도 3개월 코스의 숲해설가 교육에 등록하여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숲전반에 관한 공부를 합니다.

 

 

4월말경에 1,500여평 연밭에 포크레인으로 연을 캐서 출하를 시키고  

연밭에 다시 연을 심었네요..

1년중 4월이 가장 바쁜 한달이 아니었나 생각 해 봅니다.

 

 

5월에는 연밭 일부에 300여개의 고무통에 연을 심기 위해 거름을 하고

흙을 채워 품종별로 연을 심었네요.

 

 

 6월에는 농원에 연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찾아오는 방문객과 체험객을

맞이하고 저녁에는 전산교육도 열심히 받았네요.

 

 

7월에는 4월부터 시작한 숲해설가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장도 받았습니다.

 

 

8월에는 장태평장관님이 여름휴가를 충주에서 1박2일 번개팅을 하여

농민 관계자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농민의 애로사항도 듣는

시간을 마련해 주셨네요..

 

 

9월에는 농수식품 블로그 기자단이 방문하여 농가에 필요한 사진과

사진 촬영기법, 요리를 직접 만들면서 요리 레시피 교육도 강의를

해 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셨다.

 

충주농촌체험연구회 헤이리마을과 프로방스마을 견학도 하고

노원구청에서 1박2일간 농산물 판매 및 공예체험을 같이 실시하여

도시민에게 충주농촌체험연구회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 하였다.

 

9월말경에는 어니님이 심장이 안좋아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하였는데 다행히 아직까지는 수술을 안하셔도

된다고 하여 한숨 놓았다.

 

 

10월에는 농산물 마케팅에 필요한 블로그 교육을도 받고

아마츄어 무선사 자격 시험에 합격 하였네요..

 

 

바닥은 구들장을 놓고 아궁이에 가마솥과 지붕에 초가지붕을 올리고 ..

황토방도 10월에 마무리를 하였네요..

 

 

11월에는 농수식품부 징검다리 서포터즈 2박3일 교육을 마치고

농수식품부 장관님께 징검다리 서포터즈 위촉장을 받았네요.

 

 

11월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식품대전과 푸드비엔날레행사와

농산물 패션쇼도 다녀 왔지요..

 

12월에는 충주농촌체험연구회원들에게 8일간 블로그 활용법과

인터넷 마케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

컨설팅 종합 보고회와 표고아빠와 남준다님을 초청해 블로그에 대하여

심도 있게 교육도 받았네요..

 

 12월 마지막을 농수식품부 징검다리 서포터즈 워크샾과 농촌의

다문화가정 및 조손가정에 사랑을 싫은 산타버스 행사로 한해를

훈훈하게 마무리 하였던 한해 였습니다..